조회 수 15011 추천 수 0 댓글 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주석 참고 ◎


단 : 단행본 출처
ova : OVA 출처
movie : 영화판
ani : 애니메이션 판
SDB : SDB+ 시리즈
D.C. : 명탐정 코난
M.K. : 매직 카이토
Y : 야이바
네 : 네타
추 : 추측

특 : 특별편


< > : 어떤 것에서 나오는지 알리는 출처 표시
( ) : 정리한 사람이 덧붙이는 말.

 

1. 쿠도 신이치 & 모리 란 & 스즈키 소노코 중심.

 

conan chronology data 002.jpg

 

[추] 22세 : 대학교 졸업. 모리 코고로, 경시청 입사. 키사키 에리, 몸을 추스르고 변호사 업무를 위한 공부 시작. 란을 돌보는 것도 겸한다. 신이치와 란 1세.
[ova] 1세 : 쿠도 신이치, 어머니인 쿠도 유키코와 함께 쿠도 유사쿠가 있는 곳을 ‘카세트  테이프’를 힌트로 추리해내다. <ova, 밤하늘로 날아오르는 9개의 혹성>
[추] 2세 : 일본으로 돌아온, 쿠도 부부. 도쿄의 베이카 거리에 한 2층 양옥집을 사다. 옆집에 살고 있던 아가사 박사(37세)와 알게 된다. 괴짜 발명가란 인상이 있음.
[추] 같은 해, 쿠도 유키코, 고등학교 친구인 모리 부부(코고로&에리)를 만나다. 에리에게는 딸이 한 명 있음을 알게 된다.
[추] 쿠도 유사쿠, 같은 해 메구레 쥬죠에 의해서 모리 코고로와 알게 되다. 아내, 유키코의 친구였다는 사실에 놀란다.
[추] 2세 후반 : 이런 인연으로 쿠도 부부의 집으로 모리 부부가 찾아온다. 신이치와 란의 첫 만남.

 

 

====== 유치원 시절. ======
* 이 당시 과거는 불명확한 상황.
* 유치원 시절에 란이 유령 같은 것을 무서워한다는 게 드러나지 않았을까 한다.
* 이 시절 신이치는 추리 소설에 둘러싸인 바람에 추리에 푹 빠져서 성장하고 있을 것 같다. <D. C. 01권>
* 란 역시 함께 신이치와 어울리며 신이치가 추리를 좋아하는 걸 알게 된다.
* 신이치가 이 당시 가장 흥미를 느낀 건 셜록 홈즈 시리즈였다.
* 모리 코고로는 경찰로서 메구레의 부하 경찰로 일을 시작한다. 추리력이 딸려 종종 사건을 망치기 일쑤였다.
* 메구레 쥬죠, 사건이 어려울 때마다 유사쿠의 집으로 찾아온다.
* 그 인연으로 신이치도 메구레 씨와 안면을 튼다.
* 가끔 유사쿠 씨는 신이치를 데리고 사건 현장에 오기도 한다. <D. C. 21권>
* 신이치, 아버지에게서 각종 지식을 배운다. 그 중에는 마작과 같은 것도 있었다. <D. C. 55권>
* 이 당시, 쿠도 유사쿠가 처음으로 괴도 1412호에 대한 것을 접한다.
* 유치원에 다니면서, 신이치 의외의 약점 사람들 앞에서 노출. 음치란 점….
* 음악의 음계와 규칙은 어머니에게서 배웠던 듯. <D. C. 45권>
* 간간히 소학교 방학 때, 신이치와 란이 같이 어울러 놀러 다닌 듯. 스키, 수영 등을 배운다.

 

 

====== 소학교 시절 ======
[추] 7세 : 쿠도 신이치, 모리 란, 테이탄 소학교 입학. 스즈키 소노코와 알게 된다. 요네하라 아키코란 선생님을 알게 된다. <D. C. 55권>

[단] 7세 : 신이치, 소꿉친구인 란과 함께 종종 추리를 소재로 한 놀이에 빠진다. 탐정이 되어 각종 장소를 헤매고 다녔기 때문에 둘 다 흙투성이가 되기 일쑤였다. 그 바람에 종종, 란의 어머니인 ‘에리’에게 크게 혼이 난다. 이런 이유로 신이치는 에리를 약간 무서워하게 된다. <D. C. 11권>
[단] 입학하고 며칠 후, 쿠도 유사쿠, 한 가지 사건의 의뢰를 받아 괴도를 쫓아낸다. 괴도의 이름인 1412를 갈겨 쓴 글을 보고 KID로 읽어, 괴도 1412호는 「괴도 키드」가 된다. <D. C. 16권, 55권>
[단] 7세 : 1학년, 쿠도 신이치. 테이탄 소학교에 떠도는 유령괴담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모리 란, 소노코에게 소문을 듣고 겁먹다.
신이치와 란, 늦은 밤 테이탄 소학교 괴담 조사를 나서다.
쿠도 신이치와 모리 란, 도서실에서 괴한과 만난다.
괴한, 신이치의 동생이라고 이야기하며 암호를 풀 것을 제의. 물론 신이치는 수락했다.
그날 밤, 신이치 에리의 전화를 받은 유키코에게 혼이 나지만, 아버지의 힌트로 첫 암호를 해독한다.
모리 코고로는 형사 업무로 살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외출한다.
다음날, 한 가지 해프닝으로 란, 신이치에게 잠시 성인 ‘모리’로 불리게 된다.
아가사 히로시(52세) 박사와 동행하여 암호 해독에 나선다.
각 장소, 암호 지정위치를 쫓아온 신이치와 란, 메구레 쥬죠, 모리 코고로와 만난다.
마지막 장소에서 놀(노을)과 함께 신이치와 란 화해. <D. C. 55권>
[단] 쿠도 유사쿠와 쿠도 유키코, 모리 에리와 만난다.
에리는 자기 집으로 전화가 온 것에 대해 알린다. 원래는 유사쿠가 받아야 할 것이었으나 받지 않아 모리 코고로의 집으로 온 것 같다. 유사쿠는 이 당시 전화선을 빼고 소설을 쓰는 일에 몰입 중이었다.
에리는 신이치가 란을 데리고 위험한 곳에 가는 일이 못마땅한 것 같다. 에리는 변호사 업무를 처음 나선다. 유키코, 예전부터 알던 한 사람과 만나기 위해 집을 나선다. 유사쿠는 바빠서 거절.
유키코, 한 카페에서 쿠로바 토이치, 쿠로바 카이토(7세)를 만난다.
유사쿠 씨와 토이치 씨는 ?와 !표만으로 의사전달이 가능한 정도였다. <D. C. 55권>
[극, 추] 7세 : 모리 란, 어머니인 에리를 따라 경시청에 간다. 그곳에서 사건 발생. 에리가 인질로 잡힌다. 모리 코고로, 사격으로 아내 구출, 그 직후 경찰직을 그만두게 된다. 그 기간 동안 다리를 다쳤던 에리가 솜씨를 발휘해 요리를 갖고 온다. 하지만, “요리가 맛없다”고 화를 내는 모리 코고로 때문에 크게 싸운다. 그 후, 별거가 시작된다. 경찰직을 그만둔 모리 코고로는 탐정으로 직업 전환. <movie 2>
[ova] 7세 : 모리 란, 모리 코고로와 키사키 에리의 별거로 우울함에 빠지다. 어머니가 돌아오기를 바라며, 소원을 비는 대나무에 글을 적어 매단다. 그것에 놀림을 받았지만, 신이치의 작전으로 사과를 받는다. 어머니인 에리도 잠깐 집으로 돌아온다. <ova, 마작 패와 칠석의 추억>

[ova] 7세 : 란, 부모의 별거로 대신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시장을 보는 등 일을 한다. 란의 요리 실력은 부모의 별거 이후부터 천천히 발전되어 간다. 그런 란과 언제나 함께 동행을 한 것은 ‘신이치’였다. <ova, 사라진 다이아몬드를 쫓아라! 코난, 헤이지 VS 괴도 키드>
[추] 9세 : 쿠도 신이치, 모리 란, 모리 코고로와 함께 츠쿠모 모토야스의 마술쇼를 구경하러 간다. 주역인 마술사, 츠쿠모 모토야스와 기념 촬영을 한다. <D. C. 14권>
[단] 10세 : 4학년. 쿠도 신이치와 모리 란 다른 반이 되어 있다. 소노코는 란과 같은 반이다. 당시 담임은 요네하라 아키코. 란의 반에서 일어난 급식비 사건, 신이치가 뛰어들어서 해결. <D. C. 15권>
[단] 11세 : 5학년. 모리 란, 마에다 사토루 씨 가라데 경기를 보고, 가라데의 매력에 빠져든다. 아버지를 졸라 가라데를 배우기 시작한다. 의외의 재능이 발견되었다. <D. C. 08권>
[추] 11세 : 5학년, 쿠도 신이치. ‘란’이 운동에 열중하자, 신이치도 추리 외에 운동에 관심을 갖게 된다. (아마 미묘한 라이벌 의식 발동?!)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축구였다. <D. C. 24권>
[단] 12세 : 6학년, 방학. 모리 란, 아버지, 모리 코고로의 대학교 유도 부 동창회에 동행한다. 그곳에서 유도 부였던 사람들과 알게 된다. 탁구장에서 노는 모습, 사진에 담긴다. <D. C. 09권>
[단] 12세 : 쿠도 신이치, 모리 란, 스즈키 소노코, 테이탄 소학교 졸업.

 

 

======= 중학생 시절 참고 =======
* 쿠도 유사쿠, 쿠도 유키코 미국에서 체재할 준비 시작한 듯.
* 아마 신이치가 중학교 시절부터 천천히 미국에서 살 준비를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중학교 입학 직전. 쿠도 신이치, 축구에 푹 빠져든다. 중학생이 되면 축구부가 되기로 결심. 모리 란은 그동안 하고 있던 가라데를 제대로 배우기 위해 가라데 부, 부원이 되기로 결심한다.
* 쿠도 부부가 L.A.에 체재하기 시작한 후, 신이치는 방학 때 종종 미국에 가게 된다. 하와이에서 아버지를 통해서, 사격, 세스나 운전, 모터보트 운전 등을 습득한다. (물론 고 1의 방학 때에도 종종 배운 것 같지만….)
* 쿠도 부부가 미국에 살기 시작한 건, 신이치들이 중학교 3학년 때가 아닐까 추측된다.

 

 

======= 중학생 시절 =======
[단] 13세 : 쿠도 신이치, 모리 란, 스즈키 소노코, 테이탄 중학교에 입학. 3년간 같은 반으로, 같은 담임인 마츠모토 사유리를 알게 된다. 더불어, 같은 반 혹은 옆 반으로 추측되는 나나카와 아야(신이치와 란, 소노코의 동창)와도 알게 된다. 또한 부회장이었던 우치다 아사미도 알게 된다. <D. C. 08권, 42권>
[단] 중학교 시절, 신이치는 음치였던 덕에 마츠모토 사유리에게 종종 시달림을 당한다.
사유리의 담당과목은 음악이었다. 사유리는 음치였던 신이치 이외도, 과거 첫사랑과 관련된 추억 때문에 신이치를 힘들게 한 것이었다. (미묘한 질투심이었다.) <D. C. 08권>
[단] 13세 : 1학년. 쿠도 신이치, 축구부에 들다. 뛰어난 실력으로 1학년이지만 주전과 미드필더를 하게 된다. <D. C. 18권>
[단] 13세 : 축구부 주전으로 맹활약을 하고 있던 신이치, 우치다 아사미와 인연을 맺다. 우치다 아사미, 당시 테니스 부였고 부회장으로 2학년이었다. 아사미는 인기가 무척 많은 편이었다. 아사미는 가정 수업 시간에 만든 레몬 파이를 축구부원들에게 대접한다. 다른 팀원들이 칭찬하기 바쁜 사이, 쿠도 신이치 까다로운 입맛을 드러낸다. 진상은 아사미의 솜씨 부족. 아사미는 신이치의 입맛을 맞춰 보겠다고 레몬파이를 들고 찾아온다. 그런 기간에 휩쓸려, 아사미 축구부의 매니저가 된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신이치에게 호감 발생. 고백하지만 신이치는 사귀는 걸 거절한다. <D.C, 18권>

[특] 13세 : 신이치, 란, 소노코, 1학년. 테이탄 중학교 전교생 달리기 대회가 있었다. 신이치, 란의 상태를 살펴주고 대회에 참가하다. 그러나, 신이치 역시 귀찮아 포기하려던 찰나, 담당을 하고 있던 선생님(오니와가라)이 ‘도코로마’라는 식물의 독으로 독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신이치, 이 사건에 직접적으로 개입해 사건 해결한다. ‘도코로마’는 ‘어린 순’이 ‘머위’와 비슷한 식물이나, 독성분이 있어서 먹을 수 없는 식물이다. <특별 편, 12권>
[단] 14세 : 2학년. 월드컵 경기에 빠지다. 일본 대표 팀의 결승 진출 실패에 아쉬워하기도 하는 등, 완벽한 축구의 팬이 되어 있었다. <D. C. 19권>

[극] 14세 : 2학년, 어느 봄. 신이치와 란, 사소한 것으로 말다툼을 벌이다.

그 말다툼으로 인해 한동안 말도 하지 않고 서로를 무시하던 두 사람.

하교 때에도 싸우는 상태로 집으로 향한다.

도중, 아름다운 ‘어메이징 그레이스’란 노래를 듣고 두 사람은 화해한다.

<movie 12, ova 흑과 백의 러브 스토리>
[단] 15세 : 3학년. 테이탄 중학교 축구부 도 대회에 돌입. 도 대회 경기 도중, 경기 구경을 왔던 엔도 리쿠오, 히고 류노스케 선수를 알게 된다. 신이치는 이 당시 이들의 꿈이 도쿄 느와르에서 뛰는 것이었다는 사실을 접한다. <D. C. 34권>
[단] 15세 : 3학년. 테이탄 중학교, 도 대회 결승전 진출. 접전의 경기, 경기 종료 직전 신이치가 동점골을 넣는데 성공한다. 연장전에 이은 P.K. 전까지 진행된다. 신이치의 P.K. 실축으로 테이탄 중학교 패배. <D. C. 44권>

[단] 15세 : 3학년. 겨울 때 카이호 학원 주최로 하나의 스키장에 간다. 이 스키장에는 도쿄의 ‘테이탄 중학교’도 와 있었다.

스키장에는 설녀 전설이 떠돌고 있었다.

핫토리 시즈카, 헤이지 몰래 그의 뒤를 따라 스키장에 온다.

쿠도 부부, 부부 동반여행으로 같은 스키장에 가게 된다.

스키장에서 신이치, 란, 소노코. 설녀 소재 사건 관련 영화 촬영차 나온 스테프과 배우들의 입을 통해 과거에 사건이 하나 있음이 밝혀진다. 그 이야기에 신이치, 탐정 기질 발동.

그 때, 카이호 학원 중등부 3학년에 재학 중이던 핫토리 헤이지, 토야마 카즈하 식사시간에 설녀 사건 영화 스태프 진들과 대면.

헤이지, 신이치와 똑같은 이야기를 하는 바람에 웃음을 사게 된다.

사건 수사하기 위해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던 도중, 살인 사건 발생. 쿠도 신이치, 란과 함께 추리를 진행해 사건을 수사해 추리한다.

헤이지, 어머니, 시즈카 씨와 대화한 후, 리프트를 탄다. 올라가던 도중, 총성을 듣는다.

헤이지가 카즈하와 함께 나타나, 경찰과 대면 후 똑같은 내용으로 추리한다.

쿠도 신이치, 란과 함께 리프트에서 일어난 사고 1차 조사 후 슬로프에서 내려온다.

신이치와 란, 뛰어난 스키 실력 발휘, 소노코에게 놀림을 받다.

소노코의 놀리는 이야기에, 헤이지가 우연히 듣고 화내다가 ‘신이치’와 ‘란’을 목격한다.

이후, 자신을 따라온 어머니, ‘시즈카’에게 한 마디 쏘아붙인 헤이지.

쿠도 유사쿠, 사건 발생소식을 접하고 리프트 타는 촬영장면을 찍은 비디오를 본다. 진상을 알아낸다.

신이치, 리프트에 타는 모습을 조사하다가 핫토리 시즈카와 만난다. (이 모습이 쿠도 부부에게 목격. 쿠도 유키코, 유사쿠에게 사건의 힌트가 될 설녀 전설을 듣는다.)

신이치, 호텔로 돌아와 사건 조사를 계속한다. (가방과 전에 촬영했던 영화.)

한 발 늦은 헤이지, 역시 똑같은 조사를 한다.

사건의 진상에 근접했을 무렵, 신이치와 란, 쿠도 유키코와 만난다.

쿠도 유키코, 설녀 전설을 신이치에게 전달.

헤이지, 카즈하와 함께 시즈카와 동행하며 수사를 한다.

헤이지, 시즈카를 통해서 헤이조의 힌트를 전달받는다. <D. C. 50권>

 헤이지, 경찰과 용의자들과 대면해 사건의 진상을 이야기한다.
신이치, 전화로 경찰과 통화해 사건의 진상을 이야기한다.
두 사람의 추리가 똑같이 맞아 떨어지는 결론에 도달한다.
신이치와 헤이지, 뒷조사 참석을 거부하고 돌아간다.
그 도중, 눈보라 속에서 두 사람은 스치듯이 지나간다.
* 결국, 이 사건의 숨은 진실은 코난만 알게 된다. * <D. C.51권>

 

 

======= 고등학교 시절 참고 =======
* 고 1부터, 쿠도 부부는 미국에서 살게 된다.
* 신이치는 중학교 축구 도 대회 결승진출에서 뛰어난 실력 발휘로 이름이 알려져 축구부에 제의받으나 본격적으로 축구부원으로 활약하지 않은 것 같다.
* 대신, 가끔 중요한 경기에 참석하는 것으로 대신한다.
* 이때부터 신이치는 추리와 탐정으로 마음을 완전히 정한다.
* 이 당시, 쿠도 유사쿠의 소설 「어둠의 남작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된다.
* 이 인기에 힘입어 쿠도 유키코, 미국의 TV 프로그램에 출연. 남편의 추리를 토대로 추리를 이끌어, 여 탐정으로 인기를 얻으며 《어둠의 남작 부인(Night Baroness)》이라는 별명을 얻는다.

 

======= 고등학교 시절  =======
[단] 16세 : 쿠도 신이치, 모리 란, 스즈키 소노코, 테이탄 고등학교 입학.
[단] 16세 : 봄방학. 쿠도 신이치, 모리 란과 함께 L.A.에 체재하는 쿠도 부부의 초대로 놀러간다. 비행기 안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쿠도 신이치, 탐정으로서의 첫 사건. 신이치, 시체가 발견된 화장실에서 단독 수사. 그 후, 메구레 쥬죠와 만난다. 이곳에서 다카기 와타루 형사와 안면을 튼다. 신이치의 개입 수사로 사건은 해결된다. 이 사건 후, 메구레 씨, 쿠도 신이치를 신뢰하게 된다. <D. C. 21권>
[단] 16세 : L.A. 도착. L.A.에 유사쿠 씨만 남겨두고, 신이치와 란, 유키코의 애차를 타고 뉴욕, 브로드웨이로 향한다. 유키코의 목적은 「황금 사과」라는 뮤지컬 감상.
* 이 당시 란은 미묘한 감기 기운이 있었다. *
* 뉴욕은 《은발의 살인마》 출현으로 인해, 경계령 발동…. *
브로드웨이의 거리에서 레디시 레드우드 씨로 변장한 샤론 빈야드와 만난다. 그녀와 대화. <D. C. 34권>
샤론과 함께 『팬텀 극장(황금사과 공연극장)』에 들어간다.
대기실에서 황금사과 주역배우, 아카네 닐슨, 로즈 휘트, 리라 산체스, 이벨리스 해밀턴, 히스 프록하트와 알게 된다.
무대 뒤를 구경하던 도중, 무대 대도구였던 갑옷이 아래로 추락하는 사건 발생. 모리 란, 위험한 처한 로즈 휘트 구출. 샤론 빈야드, 란에게 손수건을 건네고 돌아간다.
「황금사과」감상. 도중 무대 위에서 살인 사건 발생. 쿠도 신이치, 탐정으로서 두 번째 사건.
진짜, 레디시 레드우드 등장. 쿠도 유사쿠가 레디시가 맡은 사건을 해결한 경력 덕에 유키코와도 이미 친한 관계. 레디시는 유키코의 입을 통해 신이치를 알고 있었다.
쿠도 신이치, 레디시가 진짜 그 사람인지 확인하는 행동을 취한다.
신이치, 어머니 유키코의 협력을 받아 사건을 깔끔하게 마무리 짓는다. (범인은 로즈)
호텔로 돌아가던 택시 안에서 로즈의 말로 인해 자책감에 휩싸인다. 창문을 통해 수건을 잃어버리고, 폐건물에 걸린다.
손수건을 찾으러 폐건물로 들어간 쿠도 신이치, 《은발의 살인마》와 만난다.
모리 란, 자신을 자책하며 폐건물 앞거리에 서 있다가, 장발의 아카이 슈이치와 만난다.
신이치가 걱정된 란, 폐건물로 진입. 도주하던 《은발의 살인마》와 마주친다.
란을 죽이려던 살인마, 난간이 빠져 추락할 위험에 빠진다.
란과 신이치, 힘을 합쳐 살인마를 돕고, 살인마 무사히 목숨을 건진다.
살인마의 질문에 신이치, “이유 같은 건 없어. 사람이 사람을 죽이는 동기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람이 사람을 구하는 이유에 논리적인 사고는 존재하지 않아.”라고 대답.
란, 그 말을 들으며 기절. 감기와 정신적 데미지로 이날의 사건을 잊어버린다.
다음 날, 쿠도 유키코, 극장의 사건과 살인마에 대한 이야기로 샤론 빈야드와 통화. <D. C. 35권>
[추] 16세 : 미국에서 돌아온 후, 신이치 본격적으로 사건 해결에 뛰어든다. ‘메구레’의 신뢰를 받으며, 사건들을 하나하나 해결하기 시작한다. 이름이 알려지며, 《헤이세이의 홈즈》, 《동쪽의 명탐정》, 《경찰의 구세주》 같은 별명을 얻게 된다. 이 사건 중에는 서 타마시 시장 사건(movie 1기) 등이 있었다. <movie 1기>
[단] 16세 : 신이치, 히가시 오쿠호 마을에 의뢰를 받고 찾아간다.
‘사라신(시라가미)’ 사건과 ‘살인 사건’이 동시에 발생한다.
‘사라신(시라가미)’의 정체를 알아낸다.
촌장 집에서 일어난 사건을 해결하지만, 사건은 슬픈 진실로 얼룩진다.
이 진실이 이후, 새로운 사건을 발생시키는 계기로 작용한다. <D. C. 62권>
[단] 17세 : 신이치, 이상한 괴도 출현 소식을 메구레 씨를 통해 접하다. 전에 약속한 헬기를 타는 것으로 괴도 출연할 장소로 이동.
담당 경위인 나카모리 긴죠와 무선 통신으로 안면을 트게 된다.
괴도의 움직임, 추측, 예상해 궁지로 몰아붙이나, 괴도는 암호만 남기고 도주. 체포 실패.
쿠도 신이치, 괴도의 암호 간단히 해결하나, 그의 이름은 알아내지 못한다. (결국 알게 된 건 소년이 되고 난 후.) <M.K. 4권, ani 216화, ani 76화>
[추] 그 후 밝혀지지 않은 많은 사건을 해결한 것으로 추측. 그 후, 이름이 알려지며 팬레터까지 오게 된다.
[단] 17세 : 모리 란, 가라데 대회 참석. 소노코 열성적인 응원을 하다.
교코쿠 마코토, 응원에 열중한 소노코를 보게 되어 흥미를 갖게 된다. <D. C. 22권>
[단] 17세 : 란, 가라데 대회 우승. 우승 기념으로 쿠도 신이치와 트로피컬 랜드에서 데이트를 하게 된다. 트로피컬 랜드를 구경하기도 하고, 분수 광장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도 연출된다. <movie 4기>
* 신이치는 이 도중에도 홈즈에 대한 이야기는 빼먹지 않았다. *
마지막으로 롤러코스터를 타게 된다. 그 도중에도 역시 홈즈의 이야기가….
롤러코스터 안에서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 소식에 뛰어온 메구레 쥬죠와 함께 롤러코스터에 탄 상황과 사람들을 조사한다.
용의자 대면 중 쿠도 신이치, 냉혹한 눈동자를 가진 두 남자, 진과 보드카를 보게 된다.
사건, 일사천리로 해결된다.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란과 나오던 신이치, 롤러코스터에서 본 두 남자를 목격한다.
그들을 미행하기로 결정한 신이치, 란만 두어놓고 따라간다. 란, 그런 그를 보며 불길한 느낌을 감지한다.
신이치, 트로피컬 랜드의 으슥한 장소에서 수수께끼의 거래가 목격 된다.
두 남자, 중년의 남자와 큰돈으로 거래를 하고 있었다. 거래에 열중한 사이, 키가 큰 남자 진이 다가와 신이치를 몽둥이로 가격, 기절시킨다.
조직에서 만들어진 독약, APTX-4869를 먹게 된다.

 

 

====== 그 후, 쿠도 신이치 실종 ======

이 후, 신이치는 종적을 감추지만 란과의 연락, 그리고 가끔 모습을 드러내며 무사함을 알린다. 신이치는 작은 소년이 되어 있었다. 그의 이름은 에도가와 코난!!

 

 

======에도가와 코난의 등장. ======

[단] 7세 : 쿠도 신이치, 작은 소년의 모습으로 깨어난다.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당황한다.
자신의 집인 베이커 가, 쿠도 저택으로 되돌아간다.
빗속에서 아가사 박사(52세)와 만난다. 꼬마 신이치, 논리적인 추리로 자신이 ‘쿠도 신이치’임을 아가사 박사에게 알려준다.
집으로 돌아온 꼬마 신이치, 어릴 때 입던 옷을 찾아 입는다. 이 후에 있을 일을 논의하던 도중, 신이치가 걱정된 란이 만나러 찾아온다.
란이 찾아오자 당황한 꼬마 신이치, 아버지의 서재로 숨어들고 책상 서랍에 있던 안경을 쓴다.
꼬마 신이치, 란의 품에 안긴다. 란의 질문에 꼬마 신이치, 얼떨결에 『에도가와 코난』이란 이름을 댄다.
아가사 박사는 코난과의 관계를 먼 사촌이라고 정리한다.
코난, 아가사 박사의 충고를 받아 모리 탐정 사무소로 찾아가 살게 된다. <D. C. 1권>

 

====== 이후의 내용은 단행본 그대로. ======

 

message-001.gif

 

 message-004.gif

 

bingga-banner-2009-008.gif

 

* 2009년 8월, 헤이지 & 카즈하 버전의 배너 (이 배너는 bingga의 블로그가 새 창으로 뜹니다.) *

  • ?
    工藤 新一 2009.08.29 12:22
    대단하시군요 이거 저는 귀찬아서 때려칠것 같은데 ㅋㅋㅋㅋㅋ
  • ?
    빙가 2009.08.29 13:13
    하하하하 그냥 정리해 본 것뿐이에요;
    헤이지와 카즈하는 정리하기 초곤란한 대상이긴 하지만 =ㅅ=;;
  • ?
    qkrdlfgh 2009.08.31 18:21
    하하하하 잘봤습니다 몇번정도 더봐서 태클을 걸어드리겠어요!!

    근데 01은 어디에?
  • ?
    빙가 2009.09.01 14:11
    01은 아래에 있어요.

    부모님 과거사 정리입니다 ㅋㅋㅋ

    =ㅅ= 태클은 적당히 ㅋㅋㅋ
  • ?
    코난 군 2009.09.06 18:20
    너무 재미있어요. 코난이 나중에 어떻게될까요?아~진짜 보고싶어요. 마지막 편이요...아 좀 슬프네요.. 마지막편이라하니가요.ㅜㅜ
  • ?
    빙가 2009.09.13 16:18
    그러게요, 마지막편하니 묘한 기분이 들어서.
  • ?
    에도가와 홈즈 2009.09.06 21:48
    ㅋㅋ 이런걸 어떻게..!!
    님 짱이심..
  • ?
    빙가 2009.09.13 16:18
    단행본 + SDB+ 기타;;
    이것의 합작입니당;
  • ?
    kudo1412 2009.09.20 15:26
    ㅋㅋㅋ 저런걸 어떻게 ...
  • ?
    빙가 2009.09.20 23:48
    단행본+애니+SDB의 합작입지요 ㅋㅋㅋ
  • ?
    K.H.E 2009.10.12 20:11
    정보를 어떻게 저렇게 자세히 알수 있는 걸까요??
  • ?
    빙가 2009.10.13 15:11
    참고한대로 단행본, 애니, SDB 같은 잡다한 것 덕분입니다. =ㅅ=;;
  • ?
    츠키노유메 2009.10.18 00:28
    이거 하시느라 힘드셨겠어요... 이런 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
  • ?
    빙가 2009.10.18 18:00
    재미삼아 열심히 정리하고 있다는^^;;
  • ?
    코난중독증 2009.10.18 17:55
    정말 정리 잘하셨네요 ^^
  • ?
    빙가 2009.10.18 18:00
    감사합니다; 빠진데 있는지 찾아보고 넣고 하고 있습니다;
  • ?
    Lemonade 2010.01.22 05:34
    읽기도 눈아픈...정말 수고하시네요. 열정이 대단!
  • ?
    빙가 2010.01.30 17:57
    적당히 읽어주셨다면 감사;
    그냥 뒤져서 나온 걸로 올리는 거예요 ㄷ
  • ?
    Conan10440 2010.07.30 17:47
    와 이걸 어떻게 다 아셨어요? ㅎㅎㅎㅎㅎ
    역시 이 카페의 장점이라고도 할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ㅎ
  • ?
    빙가 2010.09.03 14:38
    여긴 카페가 아니라 홈페이지^^;;;
    그냥 만화책 뒤지며 정리한 결과물입니다(먼산)
  • ?
    카이도키도 2011.04.03 10:37
    유사쿠가 마작을 가르치다니 ㅎㅎㅎ 근데 정작 마작하는것을 말리는 란이 패가 항상 잘떠서 어른들과 신이치를 놀라게만 하던데 ㅎㅎㅎ 그것만 보면 웃음이 나오드라고요 맨날 좋은패만 나오고 ㅎ
  • ?
    빙가 2011.04.07 15:39
    란은 이상하게 이런 방면에서 운이 아주 좋은 캐릭터로 나오네요. ㅋㅋㅋ 마작을 직접 배운 건지 어떤 건지 잘은 모르겠는데 55권에서 유사쿠가 마작에 대한 걸 이야기 한 덕에 단서를 얻는 부분도 나오니까요 ㅋㅋㅋ

  1. 풀버전 캐릭터 소개 포스팅 + 관련 포스팅 요청 덧글에 대한 경고!

    Date2009.09.16 Category공지 By빙가 Views96894
    read more
  2. 분류에 올라오는 글들 안내

    Date2009.09.05 Category공지 By빙가 Views97663
    read more
  3. 드디어 저만의 게시판이 생긴 것 같군요//ㅁ//

    Date2009.07.12 Category공지 By빙가 Views98355
    read more
  4. 명탐정 코난 속 암호명 [002] 보드카 (Vodka워커)

    Date2009.09.10 Category코난이야기 By빙가 Views13286
    Read More
  5. 명탐정 코난 특별편 26권에 또 다른 코난 등장?!

    Date2009.09.07 Category케릭터분석 By빙가 Views17688
    Read More
  6. 명탐정 코난 속 암호명 [001] 진(GIN)

    Date2009.09.05 Category코난이야기 By빙가 Views12416
    Read More
  7. 펌 / 일본의 경찰 계급

    Date2009.09.03 Category기타 By빙가 Views13899
    Read More
  8. 명탐정 코난 캐릭터 연표 [02] 신이치 & 란 & 소노코

    Date2009.08.28 Category케릭터분석 By빙가 Views15011
    Read More
  9. 펌 / 명탐정 코난 애니판 - 한국판 제목

    Date2009.08.26 Category기타 By빙가 Views10279
    Read More
  10. 펌 / 명탐정 코난 애니판 - 꼭 봐야할 애니 분류

    Date2009.08.26 Category기타 By빙가 Views13660
    Read More
  11. 명탐정 코난 속 추리 상식 [01] 루미놀 검사 & 핏자국

    Date2009.08.09 Category코난이야기 By빙가 Views17353
    Read More
  12. 오프닝 or 엔딩 리뷰 [001] 코난 34기 엔딩, 자막 있는 컷 & 없는 컷 비교

    Date2009.08.06 Category리뷰 By빙가 Views14667
    Read More
  13. 명탐정 코난 속 일본 전설 [01] 설녀 전설

    Date2009.08.04 Category기타 By빙가 Views13326
    Read More
  14. 명탐정 코난 극장판 13기 칠흑의 추적자 보고 왔습니다.

    Date2009.08.01 Category리뷰 By빙가 Views14690
    Read More
  15. 극장판 10기에서 나오는 하쿠바 사구루의 추리기술

    Date2009.08.01 Category케릭터분석 By빙가 Views15603
    Read More
  16. 둘 중 하나, 이상형 문답=ㅅ=! 근데 문제가 ㅎㅎㅎ

    Date2009.07.29 Category기타 By빙가 Views12292
    Read More
  17. 메카 분석 - 코난의 메카들 [09] 발사준비 볼벨트

    Date2009.07.28 Category사소한생각 By빙가 Views12343
    Read More
  18. 메카 분석 - 코난의 메카들 [08] 귀걸이형 휴대폰

    Date2009.07.25 Category사소한생각 By빙가 Views12370
    Read More
  19. 메카 분석 - 코난의 메카들 [07] 스케이트 보드

    Date2009.07.23 Category사소한생각 By빙가 Views14390
    Read More
  20. 메카 분석 - 코난의 메카들 [06] 탐정단 배지

    Date2009.07.22 Category사소한생각 By빙가 Views12548
    Read More
  21. 메카 분석 - 코난의 메카들 [05] 손목시계

    Date2009.07.21 Category사소한생각 By빙가 Views13317
    Read More
  22. 명탐정 코난 캐릭터 연표 [01] 부모 세대

    Date2009.07.20 Category케릭터분석 By빙가 Views1752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Information

  • 웹서버상태 정상 llllllllllll 1Gbps Line
  • 코난21닷컴 운영 일째,
    K-COM이후 일째 입니다.
    오늘:
    131
    어제:
    184
    전체:
    1,315,378


    2001년부터 18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2006-2016 CONAN21.COM All rights reserved.